I.K.Picture & IT Info.

캡슐 커피머신!! 우리집애 커피머신 (네스프레소 호환) 본문

A Better Life/Review

캡슐 커피머신!! 우리집애 커피머신 (네스프레소 호환)

helpful-intruder 2019.03.06 20:34

요새... 이것저것 집에다가 구매를 많이 하다보니;;;

이런 리뷰를 쓰는 일이 좀 더 많아 진거같네요 ^^;;


오늘은 캡슐 커피머신에 대해 작성을 해보려고합니다~~


엄청 자주는 아니지만 커피를 간혹 마시는데요 

직장에서는 반자동으로 내릴 수 있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 

탬퍼로 꾹꾹 눌러서 하는게 재미있기도 하고 급할 때는 쫌 힘들기도 하고 그렇지만

한 2~3년째 아주 잘 쓰고 있어요~~ 


그런데 집에서까지 탬퍼를 꾹꾹 누르면서 사기가 쪼...끔... 귀찮을꺼같아서 (청소도 귀찮을꺼같구요)

사지 말까 살까 막 고민하던 중 캡슐 커피머신을 알아보게되었습니다. 


돌체, 네스프레소 등 캡슐 커피머신은 다양하게 나와 있죠..

그런데 가격들이 쫌 비싸요.. 아무리 못해도 10만원은 넘는 이가격..ㅠㅠ


그러다가 얼떨결에 찾은게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커피머신 입니다 


모델명은 EU-3500 이구요 

네이버나 다음에서 그냥 

"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우리집애" 라고 치면 나옵니다.


가격이 쫌 싸길래 (현재 2019년 3월 기준으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7만 5천원입니다)

이정도면 괜찮겠군!! 이라고 생각하고 구매를 하게됩니다. 

커피를 혼자만 좋아하는게 아니고 같이 살 사람도 좋아하다보니 그냥 냅다 구매를 하게되네요 ㅎㅎ

혼자 먹는다면 뭔가 저 비용도 비싸다고 생각되지만.. 둘이라면 뭐 ~~


일단 근데 제가 이 머신을 사게된 이유는 이렇습니다.

네스프레소 호환 <- 요놈이 제일 컷어요 

U자 형태던가요.. 캡슐 형태가 U자 형태인 네스프레소 캡슐을 포함한 등등 여러 캡슐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거죠


돌채쪽은 사용하지 못하지만.. 그래도.. 째든!! 

배송이 오자마자 풀어서 바로 구동을 해봤습니다. 


일단 먼저 박스를 열심히 풀어봐야겟죠~~?ㅎㅎ


Apple | iPhone 7 | 1/30sec | F/1.8 | 0.00 EV | 4.0mm | ISO-40


Apple | iPhone 7 | 1/30sec | F/1.8 | 0.00 EV | 4.0mm | ISO-40

Apple | iPhone 7 | 1/30sec | F/1.8 | 0.00 EV | 4.0mm | ISO-40

Apple | iPhone 7 | 1/30sec | F/1.8 | 0.00 EV | 4.0mm | ISO-40

Apple | iPhone 7 | 1/20sec | F/1.8 | 0.00 EV | 4.0mm | ISO-40




열심히 박스를 뜯고,,, 봉지를 뜯고 해서 요렇게 DP를 해놨습니다~

아, 바닥이 그 고정될 수 있게 그 뭐라고 해야되나요 유리에 붙으면 붙은 그런 형태의 고정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

한번 바닥에 딱 붙이면 따로 힘을 주지 않는한 절대로 움직이지 않아서 좋습니다. ㅎ



Apple | iPhone 7 | 1/15sec | F/1.8 | 0.00 EV | 4.0mm | ISO-50


바로 뒤에는 물통이 있어요~ 

너무 매번 채워넣어서 먹기엔 쫌 그렇거든요 

어느정도 채워놓고 돌리면 참 편한 물통 

(너무 오랫동안 물을 상온에 놔두는 것도 않좋으니 맨날 드시는 분 아니라면 

조금씩만 집어넣으시는게 ㅎㅎ


Apple | iPhone 7 | 1/15sec | F/1.8 | 0.00 EV | 4.0mm | ISO-50



처음 딱 받으면 샘플 캡슐을 7개 집어넣어줍니다 ㅎㅎ

그렇기 때문에 바로 넣어서 먹을 수가 있쬬~ 


그 전에 설명서를 잘읽어보니 처음 사용하거나 오랜만에 사용할 경우 

세척을 한번씩 꼭 해달라고 하네요 

그래서 일단 저 큰 컵 버튼을 눌러 세척을 한 4~5번 해줍니다~~


Apple | iPhone 7 | 1/30sec | F/1.8 | -1.49 EV | 4.0mm | ISO-40




추출은 "소주잔"으로 한번 해봤어요 ㅎㅎ

근데 큰컵이 어느정도일까...  이걸 확인하려고.. 

눌렀는데;; 으악;; 넘칠뻔 할꺼같아서 중간에 급하게 ㅎㅎ 라이언 컵을 가져다 대는걸 확인할 수 있씁니다 ^^;;;


근데 큰컵과 작은컵이 왜 나눠져있나...

해서 봤더니


작은컵은 원래 캡슐 내부에 들어있는 커피가루가 뽑아내는데 적당~~한 30ml를 뽑아내는 기능이라고 하구요

큰컵은 그거보다는 조금 더 많이 내리는 기능이라고 하더라구요


이렇게 나눈 이유는 간혹 커피의 쓴맛?을 조금 더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큰컵으로해서 에스프레소를 뽑아낸다고합니다. 


원래 커피를 내릴 때는 25초정도.. (물론 압력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커피 추출에 많이 사용되는 압력이라는 가정하..)

가 적절한 커피 추출 시간이라고해요 (작은컵이 그래서 25초 정도랍니다)


근데 여기서 한 30초정도로 추출을 하면 뭔가 커피 맛 자체는 옅어지지만 쓴맛이 강해진다고 하네요 ㅎㅎ

이 부분도 설명서에 작성되어 있었어요~ 


처음 뽑아내린건 큰컵이였는데 다음에는 작은컵으로 추출해봐야겠네요 ㅎㅎ


아!! 당연히 아시겠지만 얜 에스프레소 머신이기 때문에 아메리카노를 먹으려면!!! 

당연히 뜨거운 물을 추가해줘야되요 ㅎㅎ


자 바로 아래에 추출한 동영상입니다~ㅎ







0 Comments
댓글쓰기 폼